사또밥


슈퍼맨 같은 사나이 김건모


미운우리새끼 18회






이제 2016년도 하루남았습니다. 다들어떡해 보내셨나요? 지금쯤 망년해 한다고 정신이 없을겁니다. 회식도 많이 있고 말이죠. 이럴때 술을 많이 먹기도 하는데 꼭 대리를 부르시길 바래요. 음주운전단속도 지금 이시점에 강화될것이라 봐요. 전 회식이란걸 한지 엄청된것 같아요. 회사에 다녀도 개인이니까 . 어쩌다 한번 회식자리를 갖기는 하지만 서로 계산할때쯤에 눈치를 많이 보게되죠. 주머니사정은 다 빠듯하니까 말이죠. 그런데 반해서 김건모씨는 회식만 하면 자기 돈으로 쏜다고 합니다. 주위사람들은 완전 땡큐하겠죠. 



지인들과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곰장어를 먹고 있네요. 역시 건모씨는 사람 좋아하고 , 술먹는것도 무진장 좋아합니다. 근데 항상 두리번 두리번 거리면서 주위에 뭐가 빠졌는지 살핍니다. 곰장어도 하나 더 시켜주고 , 국수도 10개 시켜줍니다. 맨날 이러니까 후배들이 안좋아하겠냐고요. 선배는 지갑을 열어야 되잖아요. 근데 요즘 사정들이 다 비슷해서 선배라고 지갑열기에는 돈이 너무 없습니다.



완전 푸짐하게 음식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기분이 너무 좋으신가봅니다. 한창 기분좋을때 하는 행동이 있죠. 바로 계산입니다. 그런데 뒤에 분들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는건 아니겠죠? 오늘은 김건모씨랑 같이가니 실컷먹을수 있겠다 라고 말이죠. 남들이 할까봐 일단 계산합니다. 그렇지만 남들이 안하니깐 일단 계산하는것도 있습니다. 도대체 먼저 내는 사람이 없어요.





최소한 두번정도 샀으면 한번은 사야되는데 말이죠. 간단한 커피라도 말이죠. 요즘 김영란법이라서 저렇게 계산을 해도 되나 모르겠어요. 



회식자리 관찰2일차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판타스틱 녹화가 있던날인가봐요. 3연승에 도전하는 중요한날이지만 이날 3연승에 실패했습니다. 노래는 잘하였지만 컨디션이 별로였나봐요. 이럴때는 또 회식가야죠. 연예인들은 정말 방송한번 끝나면 회식가고 부럽기도 합니다.



3승이 떠나간 기념으로 이 많은 스탭들과 함께 또 회식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서장훈씨 , 전현무 , 거미도 보입니다. 저렇게 주도 하기도 힘든데 말이죠. 오늘은 기분이 또 별로라서 또 쏘고있습니다. 옆에 돈을 더 잘벌고 있는 전현무씨 , 건물주인 서장훈씨도 있는데 말이죠. 기뻐도 계산을 하고 , 슬퍼도 계산을 합니다. 마음편하게 먹을수 있게 말이죠. 나중에 카드값보면 조금 아플겁니다.



이번에는 미운우리새끼 스탭들 회식자리에 본인이 참여하지도 않은 녹화회식에 놀라갔습니다. 스태프 밥까지 볶아주고 있습니다. 어머님 모시고 방송하는 스태프드에게 아들로서의 고마움을 표현했어요. 왠지 김건모 결혼식에 사람 엄청 많이 올듯 싶네요.



또 놀러간자리에서도 계산을 할려고 하고 있어요. 완전 방배동의 열린지갑입니다. 그리고 건모씨는 남이 내는 꼴을 못봅니다. 김영란법에 걸려서 방송은 통편집되었습니다. 


진짜 이정도면 아차상받을만합니다. 






- 위사람은 본인의 사비를 털어 사랑을 베푸는 모습을 선보였으나 안타깝게도 김영란법 시행으로 인해 본 방송에서 그모습을 보여줄수 없었음으로 이상을 수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