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또밥

 

성공할수 있을까?




오늘은 4분의 1하우스에 왠 여자분과 같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이상민씨가 한 여자분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사유리 였습니다. 지난 방송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이미 사유리씨네 집안 사람들은 이상민씨를 사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미 가상결혼을 했던 두분은 이제 결혼해도 큰 문제가 없을듯 합니다. 남자 쪽에서 빚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 이제 거의 다 갚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남자 정도면 충분히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4차원 그녀 사유리씨가 오늘은 운전면허시험을 보기전에 이상민씨와 같이 공부하는 날 입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에서 2년전에 필기시험에서 43점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때도 이상민씨가 가르쳐줬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필코 이번에는 붙어야 됩니다. 그리고 지난번 사유리 부모님과 만났을때도 부모님께서 왜 떨어졌냐고 물으셨습니다. 그때는 운전도 못해보고 떨어져서 사유리 엄마가 "아빠닮았네 , 아빠 닮았어" 라고 해서 웃음을 자아내기로 하였죠.

 

 

이상민씨도 운전면허시험을 한번이 아닌 , 두번만에 붙었습니다. 남자들 사실 운전에는 자신이 있지만 필기에는 자신이 없답니다. 필기시험이 많이 헷갈리기는 합니다. 저는 70점으로 한번에 붙었지만 , 공부한것이랑 다른게 출제가 되어 많이 헷갈리기도 했지요. 더군다나 일본사람이 한국에서 운전면허 따기가 쉽지 많은 않을겁니다.

 

 

이남자는 베스트 드라이버 였네요. 운전은 23년차이며 무사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남자에게 "그럼 모범 택시를 할수 있네요" 라고 답합니다. 이게 엉뚱발랄 사유리씨의 매력아니겠나요? 남자를 완전 들었다 놓았다 하는 매력이 풍부합니다. 너무 엉뚱해요. 저상황에서 저런 애드리브가 나오다니...

 

 

궁티처 : 자동차는 여자친구다.

 

학생 : 왜요?

 

궁티처 : 자동차를 여자 친구라고 생각하고 , 조심스럽게 운전하고... (주저리...주저리...)

 

 

"여자친구도 쉽게 쉽게 바꿨어요??"





이말에 궁티처 무너집니다. 사유리는 정말 논리로 접근을 잘하는것 같아요. 상대방보다 한술 더 뜨는 빼박캔트를 많이 알고 있습니다. 결코, 쉽게 볼 여자가 아니랍니다. 오히려 저런 지적(?)인 여자분들이 남자분들에게 인기가 많을수도 있겠네요. 그렇다고 꼬지꼬지 따지는 여자는 피곤하겠지만요...

 

 

"여러분들도 함께 맞춰보세요"

 

Q. 비가 내려서 물이 고인곳을 운행할때 올바른 운전 방법은?

 

① 고인 물에 상관없이 통과한다.

 

② 일시정지 또는 서행하고 물이 튀지 않게 주의한다.

 

③ 감속 없이 통과하면서 고인 물에 주의한다.

 

④ 전방의 차량 또는 물체에만 주의하여 운행한다.

 

 

정답은 2번이랍니다. 저도 2번과 4번이 헷갈렸는데 정답은 2번이네요. 궁티처가 정답이유를 그래도 상세히 설명해 줄려고 합니다. 그러자 사유리는 갑자기 또 한번 뜬금없이 "인생 아무것도 안보고 , 앞만 보고 가는 것도 중요해요" 물론 틀린말은 아니지만 이상황에 뜬금없는 말이기는 해요. 궁티처 슬슬 가르쳐주는게 짜증날려고 합니다. 근데 저렇게 이쁜 여자분 가르쳐 주는것도 행복이랍니다. 저도 제 여자친구 있으면 성심성의껏 가르쳐 줄수 있네요.

 

 

Q.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운전자의 마음가짐으로 옳은 두가지는??

 

① 양보심 ② 이기심 ③ 자만심 ④ 인내심

 

이거는 누가봐도 , 공부안한 사람이 보더라도 1번과 4번 이겠지요. 이런문제는 거의 안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필기시험이 좀더 어렵더라고요. 항목들이 예전에 비해서 더 추가가 된듯합니다.

 

 

Q. 난폭하게 운전하는 사람을 목격했을때 올바른 대처 방안으로 적절한것은?

 

① 난폭 운전자를 따라가며 경고한다.

 

② 난폭 운전자의 길을 막고 사과를 요구한다.

 

③ 난폭운전자를 경찰에 신고한다.

 

④ 고의로 사고를 유발하여 운전을 중지시킨다.

 

최근에 진짜 무차별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네요. 이문제는 필수로 알아야 할듯 싶어요. 이에 사유리는 또 1번을 가르키면서 "이게 만약에 조폭이라면 위험해" 너무 우리나라를 잘알고 있네요. 2번도 위험합니다. 사실 여자분들이 두려운게 3번입니다. 경찰에 신고하는건 괜찮은데 협박받을수 있는 항목이랍니다.

 

 

정답은 3번입니다. 근데 우리나라는 신고를 하면 보복심리가 강하기는 합니다. 자기 잘못은 생각을 안하고 , 자기가 벌금 또는 벌점을 맞게되면 화가나서 또 보복을 하려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신고를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이런건 법개정이 좀더 활성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나 일반도로가 아닌 고속도로 같은경우는 자칫잘못하다가는 사고로 이어질수 있고 , 목숨을 잃을수도 있으니 항상 양보하고 , 인내심을 가지고 운전하여야 합니다. 사실 그런데 욕안하는 사람도 운전하면 욕이 저절로 나오기는 합니다. 이건 남자든 , 여자든 상관없이 말이죠.

 

 

시험치기 직전에 꼭봐야 하는것은 바로 교통안전표시일람표 입니다. 적어도 저기에서 5문제 이상은 나온다고 해요. 우리 나라 교통 표시판이 많기는 많아요. 저도 운전한지 10년이 되었지만 저것을 다 외우지는 못했습니다. 사실 네비게이션이 하라는 데로만 거의 할뿐이죠. 전방에 60km 과속금지 입니다. 그러면 속도를 줄이곤 하죠. 운전하면서 저 표지판들은 잘 안보기는 합니다. 그래도 알아두면 좋기는 좋겠지만요. 시험칠때는 필수겠지요~

 

 

이표지판을 야하다고 하는 사유리 대단합니다. 얼핏보면 엉덩이 모양 같기도 하기는 합니다. 저 표시는 "노면이 고르지 못함" 을 뜻하는 표지판이랍니다. 그래도 둘이 케미가 너무 좋아서 잘 어울리기는 하네요. 서로 티격태격 하더라도 불편한 사이면 저것조차 힘들어요. 서로 어색해서 말못하는거보다 티격태격이 백번 더 좋답니다. 그러다가 정들고 결혼하게 되는거죠.

 

 

"오빠 덕분에 나 자신감 생겼어"

 

자신있게 면허시험장을 갔지만 안타깝게 필기시험 39점으로 불합격 되었답니다. 다음기회를 또 노려봐야겠지요. 이렇게 또 떨어지면 또 아빠 닮았다고 할텐데 말이죠. 필기는 떨어졌지만 실기시험도 연습을 해야겠지요.

 

 

왜 커플들은 운전 가르쳐주다가 싸워요??

 

위의 장면을 보시면 알것 같아요. 사이드미러 , 룸미러는 전혀 보지 않고, 마음대로 운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김여사님 같아 보이기는 하죠. 후진 하는데 중앙선을 넘어 버렸습니다. 이러면 자칫잘못하면 큰사고로 이어집니다. 진짜로 교육이 더 필요할듯 보입니다. 방송에서 재미있게 할려는것도 있지만 운전은 경험 , 연습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빵빵된다고 , 너무 서두르게 가면 안되요. 뒤에 초보운전 딱지 붙이시고 , 서서히 운행하는법을 배워야합니다. 운전은 시간이 가면 저절로 늘기 마련입니다. 처음부터 운전 스피드를 즐기시면 안됩니다. 파킹하는법 , 횡단보도 신호등 정지선 지키기가 가장 기본적입니다.

 

 

"나라를 구했네~"





네. 맞습니다. 이렇게 운전하면 여러사람 피해줄것 같습니다. 조금더 운전 습관을 숙지하셔서 , 도로주행도 많이 해보시고 그다음에 운전하는게 나을듯 싶네요. 마티즈가 턱을 올라가서 큰일날뻔 했긴 했네요. 차체가 낮은 자동차였다면 범퍼 긁힘이 있을수 있었겠네요. 처음부터 운전 잘하는 사람 없어요~ 차근차근 천천히 양보심을 가지고 , 인내심을 가지고 운전에 임해야겠지요. 그렇지만 오늘 두분 너무너무 잘어울려서 보기는 좋았습니다. 꼭 남자친구 , 여자친구를 보는듯 하였답니다. 사유리씨가 앞으로 좀더 나왔으면 좋겠네요. 너무 잘 어울리네요. 그죠?

 

공감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