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또밥

그는 음악의신이 아닌 공감의신이였다.


이상민의 가치는 천억입니다.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이상민씨가 말하고자 하는건 "자신의가치" 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가치가 얼마가 된다고 생각을 하세요? 저는 제 월급보다 조금 더 높게 500만원은 된다고 봅니다. 자신을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남을 이해하는 마음이 더 커지기 마련이죠. 보통 남을 미워하는 사람들중 대부분이. 자기자신을 미워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우선 자신의 가치를 매기기전에 자신을 좀더 아껴주세요.



연남동의 피크타임 시간입니다.


불금 8시 20분


이상민이 말한다.!!


- 제가 중학교 다닐때 이동네 살았어요. 그때는 이러지 않았어요. 그때는 철길이 하나만 있었어요. 그때는 제가 여기서 이렇게 여러분들과 대화를 할줄 알게 되었을까요? 그때는 제가 가정형편도 많이 어려웠고...


"난어렵다 , 힘들다"





여러분들은 이런생각을 해본적 있으세요?


과연 나는 얼마일까? 나의가치는?


수많은 사람들 사이에 놓여져 있는 나는 과연 얼마짜리 존재일까? 해보신적 있나요?



흔한 가치 계산법


- 내주머니에 , 내통장에 얼마가 있고 , 내가 지금 사는집이 보증금 , 월세 아니면 전세아니면 내 연봉을 따졌을때 5천만원이다 . 1억이다. 흔히들 나의 자산 = 나의 가치 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여러분의 가치는 시장에서 형성되어 있는 물건이 아니잖아요. 정해져 있지 않은 가격은 누군가가 말을 해야돼요.



나의 가치는 스스로 정하는것! 스스로가 나의 가치를 생각할줄 알아야 된다는거죠. 제 가치를 먼저 말씀드리고자 하면 저는 과거에 내가 사고싶은거 , 내가 하고싶은거 다하고 살았어요. 그때의 저의 가치는 100억이었어요. 근데 지금의 저의 가치는요 "전 천억이에요"



부도났을 당시 69억 8천이라는 빚을 안고 , 지금까지도 빚을 갚고 있는 빚쟁이라는 사람입니다. 부조가 났을때 5개 이상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었고, 농담처럼 이야기하는 허세를 그시절에 떨었으니까...



내가 부도가 났을때 든 생각


"3년이면 이 실패를 극복할수 있겠지"


3년이 5년이 되고 , 5년이 7년이 되고 , 7년이 10년이 되면서 지금은 12년째 입니다. 그때의 실패를 극복하고 있는중입니다. 실패이후가 더 가치있는 이유는 그건 딱하나! 제가 이제는 다시 똑같은 실패를 하지않습니다. 내가 뭔가 잘못된 길을 걸었을때.. 그 잘못된 길을 정확히 기억하십시오. 



더이상 길이없는 길을 가봤기 때문에... 더이상안가죠. 근데 그길을 기억못하면 또 그 길을 가요. 실패를 기억하려면 자신한데 물어봐야 돼요. "너왜그랬어? 너왜그랬니?" 가장중요한건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해야 합니다. 저는 혼자 집에 있으면서 냉장고하고도 대화를 하고요. 냉동실문을 열었는데.. 돼지고기가 떨어졌다. 그럼 냉장고한데 묻죠. 나보고 지금 돼지고기를 먹으라는 얘기니? 나는 사실 생선을 구워먹고 싶었는데..네가 돼지고기를 떨어트렸으니 그걸 먹을게...



근데 지금 저 미친x 같죠 사실? 끊임없이 자신에게 질문을 하는순간 여러분들은 적어도 실패의 상처가 흉터로 남습니다. 그 흉터는 눈에 보여야지 똑같은 곳을 다치지않죠. 이제부터 여러분들께 한번 물어볼께요. 저는 현재 마이너스 입니다. 여기있는 사람들중 가장많은 빚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에요. 그런데 가치가 천억이라고 떠들고 있어요. 이런 이야기를 듣고 난 다음에 생각한 나의가치?



페이스북의 시가총액은 400조 입니다. 그 400조를 누가 만들었어요? 대표이사가 만들었어요? 아니에요. 그회사가 미래에 가치 있을거라 생각하는 사람이 그 회사의 주식을 사면서 주가가 올라가니까 그 회사의 매출과 상관없이 시가 총액은 400조 미국의 5번째 기업이 되어있어요. 여러분들의 소식을 전부 모아놓은 가치가 400조입니다. 여러분들이 단순히 일을해서 버는 가치만 가치가 아니랍니다. 


"모든 일상이 다 가치예요"


상대가 나의가치를 산정할순 없어요.


나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있나요?



여러분들의 스스로의 가치를 항상높다고 생각하시고 ,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십시오.


당신은 스스로를 믿습니까?





- 모든 일상의 "당신의 가치" 입니다.


공감 100% 부탁합니다.